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간단 엄마표 유아 미술놀이 홈스쿨, 손톱 칠하기

by 라랏 2020. 12. 28.
반응형


손톱에 매니큐어 칠하는 초간단 엄마표 미술놀이를 준비해봤어요! 비교적 작은 공간에 색칠을 하는 놀이여서 어린 아이들도 할 수 있는 재미난 미술놀이가 아닐까 싶어요. 집에 물감과 도화지 보통 다 있잖아요? 엄마가 손만 그리면 되는 엄마표 미술놀이로 초단간하니 꼭 한번 해보시길 추천드려요.ㅎ

 


준비물 : 도화지, 물감, 붓, 팔레트, 펜

도화지 한장으로 하면 좀 작은듯해서 3장을 붙여준 뒤 손을 그렸어요. 전지가 있는분들은 전지에 크게 그려서 하면 더 좋을 것 같고 도와지, 전지가 없다면 큰 박스를 펴서 그 위에 그린 후 진행해도 무방해요. 물감과 붓 대신 크레파스나 색연필로 대신해도 됩니다.^^

 


처음에는 손을 대고 그렸어요. 위쪽 맨 오른쪽 손이 바로 제 손을 대고 그린 손이에요. 제일 멀쩡하죠? ㅎㅎ 근데 좀 불편해서 그 이후로는 기냥 느낌가는대로 그렸더니 손모양이 좀 이상하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봤을땐 나쁘지 않은 것 같네요. 이상하면 어떠나요?? 아이만 즐겁게 활동하면 되니깐 잘 그려야된다는 부담감을 내려놓고 저처럼 편하게 그리세요.ㅎㅎ

 


아이에게 손톱에 예쁜 색을 칠해주자고 설명을 하고 시범도 보여준 뒤 놀이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였어요.

 


 6가지로 색으로 준비했는데 파란색과 보라색만 좋다며 두가지 색상으로만 칠하더라고요. 엄마 마음으로는 여러 색상을 사용했으면 싶었지만 재밌게 즐기면서 해야하는게 본 취지이므로 내비두었어요.ㅎ 생각보다 너무 즐거워 하는 모습에 너무 뿌뜻했어요. 같은 방식으로 몇번 더 준비해서 엄마표 미술놀이를 진행해보려고요. 

간단한 미술놀이를 해보고 싶은분들이 계시다면 한번 해보세요! 아이가 정말 즐거워 했답니다.^^

 

 

반응형